GNU의학전문대학원 역대원장 | 경상대학교 의학전문대학원 역대원장 인사말입니다.
의학전문대학원장 이상호
경상대학교 의과대학 홈페이지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경상의대 홈페이지는 이용자들의 요구에 충족할 수 있도록 계속 다듬어지고 있으며 더욱 좋은 정보 광장이 되도록 노력해나갈 것입니다.
저희 경상의대는 개척의 가치 아래 1981년에 설립되었으면, 우리 대학의 엄정한 학사관리에 의한 교육과 자체 수련대학병원의 임상교육을 통하여 졸업생들이 유능한 의료인으로 배출됨으로써 대학병원과 함께 서부 경남 일원은 물론 전국적 의료 시혜에 헌신하며 의료인 양성과 의학연구를 선도해 왔습니다.
현재 140명에 달하는 교수들은 밤낮 없는 노력으로 지방거점댜학의 역량을 과시하고 있습니다.
.

오늘날 의과대학에서의 의학교육은 인성을 겸비하고 진료능력을 갖춤은 물론이고 자기 개발을 해 나가며 사회에 다양한 기여와 봉사를 할 수 있는 의료인을 양성하기 위한 과정으로 변화하고 있습니다.

관심과 열의로 교수법에만 의존하던 방식에서 일신하여 수요자 즉 학생중심, 학생의 능동적 참여의 체계적 틀 속에서 수업내용과 방법을 개선하여 의학교육을 완성하고자 하는 노력이 의학교육 현장에 반영되고 있습니다. 저희 경상의대는 ‘경상의학전문대학원’으로의 전환에 발맞추어 이를 구체적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설립 24년의 경상의대의 교수진들이 철저한 학사관리와 의학교육, 학생지도를 위하여 부단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음은 전국적으로 정평이 나 있습니다.

아름다운 남강 가에 널따란 단독 캠퍼스로 자리 잡고 있는 경상남도의 유일한 저희 국립경상의대는 경상대학교병원과 함께 의료캠퍼스를 구축하고 경상대학교가 의생명과학의 메카로 집중 육성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의과대학 소개 참조). 의학교육, 연구와 시설에서 전국 유수대학과 어깨를 나란히 하고 있으며, 애초에 생각되던 지방 국립의대의 지역적 불리에 관한 우려를 말끔히 씻어 버리고 매우 짧은 개교 역사에 불구하고 지역사회의 범주를 벗어나 국가 의료인력 양성의 중추 기관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우리 교수진과 임직원들은 경상의대 의학도들의 자기 발전을 위한 모든 뒷바라지에 부단한 노력을 경주하고 있습니다.

개척이라는 명제를 긍지로 삼고 있는 우리 경상인들은 한국 의학의 미래를 개척하며 이끌어갈 의학도들의 장래 의료인으로서의 성장을 지켜보며 지원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2005년 03월 이상호

경상대학교 의학전문대학원장 이상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