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NU의학전문대학원 역대원장 | 경상대학교 의학전문대학원 역대원장 인사말입니다.
의학전문대학원장 홍승찬
경상대학교 의학전문대학원 홈페이지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경상대학교 의학전문대학원은 경남유일의 거점 국립대학으로서 1983년 의과대학으로 출발하여 설립 27년의 역사에 이르고 있으며 지금까지 각 기관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다하고 있는 1,800 여명의 의료 및 연구 인력을 배출함으로써 사회에 다양한 기여와 봉사를 할 수 있는 의료인을 양성하고 있습니다.

2006년 의학전문대학원으로 전환하여 170여명의 훌륭한 교수진이 교육현장에서 철저한 학사관리와 개별 학생지도 등 부단한 노력을 경주하고 있으며 환자중심의 교육을 위하여 통합교과목의 교육, 문제중심 학습법등 교육방법을 선진화 하였습니다. 또한 전국최대규모의 임상술기센터를 건립하여 의사국가고시에서의 임상술기시험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칠암캠퍼스 내에 전용 기숙사를 완공하였고, 자율학습관 및 토론방 설치, 정보화시대에 적응을 위한 컴퓨터실 설치 등 학생편의 시설 확대와 교육환경 조성을 통하여 학생들의 경쟁력을 높이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경상대학교 의학전문대학원은 이미 학술진흥재단의 중점연구소로 지정된바 있고 ,기초의과학센타(MRC), BK21 사업에서의 의생명과학사업단 지정 등 우리교수진의 뛰어난 연구역량도 과시하고 있습니다. 또한 최상급의 무균 동물실이 구비되어 있고, 정부로부터의 인체유래자원거점은행을 유치하여 연구중심의 대학으로 향하여 나아가고 있습니다.

그리고 경남 유일의 3차 의료기관우수한 진료능력을 갖춘 경상대학교병원과 경남지역 암센터가 함께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창원시에 제 2 대학병원인 창원경상대학교병원 설립을 진행하고 있는 등 비교적 짧은 역사에도 불구하고 경남지역에서 의생명과학의 메카로서의 자리를 굳혀가고 있습니다.

개교 이래 전국 최상위의 의사국가고시 합격률을 지속적으로 유지하며, 윤리적 인성을 갖춘 의사 양성의 요람으로 자리하고 있는 경상대학교 의학전문대학원에서 학생여러분들의 무한한 가능성과 미래를 펼쳐 나가십시오. 길은 열려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경상대학교 의학전문대학원장 홍승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