넘어가기 메뉴


대학생활 : 경남에서 세계와 당당히 경쟁하는 ACTIVE GNU


Font Size

  • 원래대로
  • 글자 크게 확대
  • 글자 작게 축소

바구니

현재 재학생 회원수 (2018년 2월초 기준)

21명

동아리 취지 및 목적

취미 활동, 체력 증진, 친목 도모

연중 활동 내역

OB vs YB, 여름 전국 의료인 농구 대회, 겨울 전국 의료인 농구 대회

우리동아리만의 장점

  1. 의대 공부에는 체력이 정말 중요합니다. 예과 2학년 때부터 칠암 캠퍼스 로 넘어오게 되는데, 주변에 헬스장은 좀 있지만 일반 대학교 캠퍼스와 달리 운동장도 없고 축구나 농구 같은 운동할 곳이 정말 없습니다. 하지 만 저희 동아리는 동아리원들끼리 모여 꾸준히 농구를 할 수 있어 지속 적으로 운동을 할 수 있고, 스트레스 해소에도 도움이 됩니다. 또한 실내 체육관에서 농구를 하기 때문에 여름엔 시원하게, 겨울엔 따뜻하게, 쾌적 하게 운동을 할 수 있습니다.
  2. 여름, 겨울에 각각 한 번씩 1년에 두 번 전국 의료인 농구 대회가 열립니 다. 20개 정도의 팀이 참가하는데, 저희 동아리는 실력이 좋은 편이라 8 강 안에는 늘 들고 있고, 4강에도 종종 진출하고 있으며, 우승 경력도 3 회 있습니다. 농구도 즐길 수 있고, 좋은 결과도 얻을 수 있습니다~~
  3. 운동 동아리는 성적이 안 좋을 것이라고 생각할 수 있으나, 성적도 다들 잘 받는 편이고, 학년별로 최상위권이 분포하고 있습니다. 운동뿐만 아니 라 선배들이 공부에 대한 조언도 해주며 6년의 의대 생활을 무사히 보낼 수 있도록 잘 이끌어 줄 것입니다!!
  4. 남학생뿐만 아니라 여학생 분들도 들어오실 수 있습니다! 현재 각 학년마 다 여학생들이 있고 매니저로서 농구경기 타임키퍼, 스코어키퍼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매니저라고 해서 잡일 같은 것을 하는 게 아니라 경기에 있어서 중요한 역할을 맡고 있습니다. 여학생들끼리 잘 챙겨주고 친하게 지내고 있기 때문에 동아리 생활을 재미있게 보낼 수 있습니다~~!

신입생에게 하고 싶은 말

저희 동아리는 농구를 하는 동아리입니다. 저 포함 농구에 미친 자들이 많 이 있습니다.ㅎㅎ 이 글을 쓰고 있는 저도 처음 입학했을 때 여러 소문을 들 었지만 농구가 너무 좋기 때문에 무시하고 이 동아리에 들어왔고, 제가 좋아 하는 농구를 주변 환경의 제약 없이 늘 할 수 있기 때문에 정말 잘 들어왔 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주변의 근거 없는 소문에 이끌려 흥미가 없는 동아 리에 들어간다면 후회를 하게 될 거라 생각합니다. 농구에 흥미가 있으시면 꼭 저희 동아리에 오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저희 동아리는 꼭 우승 문턱 앞에서 2프로 부족하여 아쉽게 탈락하고 있습니다. 신입생 여러분이 마지막 퍼즐 조각이 되어 꼭 대회에서 함께 우승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본문 책임자, 최종수정일

담당자 :
심정선
전화번호 :
055-772-8009
최근업데이트 :
2018-05-16

본문 유틸리티

  • 스크랩
  • 즐겨찾기
  • 프린트

RESEARCH

콘텐츠 만족도 조사
내용에 만족하십니까?
평점
통계